공부한내용들

경영학 전공 핵심 문제 요약 1편 25문제

영스톤14 2024. 1. 15. 02:47

 

1 디마케팅은 자사의 상품에 구매를 줄이는 의도적인 마케팅
2 마케팅 4가지 중요분야인 4p(마케팅 믹스)는 제품,가격,유통,촉진
3 고객관리에 있어 수렵형 고객관리보다는 경작형 고객관리를 강조한다
4 마케팅관리는 생산이 종료된 시점이후의 제품의 판매에서 시작하는 활동이 아닌 제품기획 단계에서부터 광고와 판매까지 전체에 해당하는 개념
5 마케팅의 실천적 사고방식의 발달 과정은?
생산지향적->제품지향적->판매지향적->고객지향적 사고
6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에서 강조되는 마케팅 컨셉은 생산컨셉
7 지속적이고 개별적인 유대를 통하여 마케팅 네트워크라는 기업자산을 구축하는 마케팅 전략은?
관계마케팅
8 procedure은 마케팅 믹스의 4P's에 해당하지 않는다.
9 CRM 고객관계관리는 고객데이터로부터 개별고객의 가치, 욕구, 행동패턴을
예측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
10 기업의 시장지향성 정도에 따른 마케팅 관련 개념의 발전 흐름은?
생산-판매-마케팅-총체적마케팅 개념
11 술,담배, 해로운 약품 등 불건전한 수요를 제거하기 위한 마케팅 관리는?
카운터 마케팅- 수요자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마케팅
12 관계마케팅의 등장배경으로 옳지 않은 것은? 구매자중심에서 판매자 중심시장으로 전환
13 생산성을 높이고, 유통을 효율화시키는 등 주로 원가절감에 관심을 갖는 마케팅 생산개념
14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때, 수요를 감소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관리 기법
디마케팅
15 마약퇴치 운동과 같이 불건전한 수요를 파괴- 대항마케팅(카운터마케팅)
16 관계마케팅의 등장이유 틀린거- 시장규제강화(약화)에 따른 경쟁자 감소(증가)
17 불건전한 수요상황에서 지나친 수요를 억제- 대항마케팅
18 마케팅4p  - 가격,제품,유통,촉진
19 단기적으로는 매출증가를 이루어낼수 있지만, 상표이미지의 실추로 연결되는
마케팅 발전단계는? - 판매개념
20 마케팅조사에서 1차조사: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수립한 자료
2차조사: 다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인에게수립(협회,컨설팅회사)
21 소수의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주어진 주제에 대한 토론- 표적집단면접법
22 조사방법중 탐색적인 방법이 아닌것은? - 인과관계조사-인과조사에 속함
23 요인분석: 정보의손실을 최소화하면서 다수의 변수들을 몇 개의 요인으로
압축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법
24 추출된 표본이 모집단을 대표하지 못함/ 추출비용발생X, 편리한장소와 시간에
접촉하기 쉬운 대상을 표본으로 추출-편의 표본추출
25 기하학적 관련성으로 시각화하여 표현하려고 할대 사용하는 자료분석방법
다차원척도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