핵심키워드
성과
문제상황
설루션 및 나의 역할
배움-성장-인사이트
how why
what보다는 성과측면에서 쟁쟁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이 많다.
what보다는 바쁜 임직원들이 시간을 내서 임직원들이
생각이나 태도나 마인드를 알기 위해서 how, why를 들으러 오는 것입니다.
성취감에 동기부여- 영업직 잘 맞겠네
고객문제해결에 - 고객 관리 직무 잘 맞겠네
움직이는 동기부여 요인을 알면 성장할 수 있다.
동기를 줄 수 있는 조직인지
지원자의 why와 how의 의미에서 동기부여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
확인을 해보려고 한다.
경험의 성과는 수치화해야 한다. 통계청이나 논문을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.
여러분의 위치에서 나름의 데이터를 통해서
영화관에서 1년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꾸준함의 성과
판매성과에 대한 수치화
입사초 매출 저조할 때 -> 매출 높았을 때 입사 후
증가율을 통해서 팀원들과 협업해서 몇 퍼센트 증가시켰는지 수치화할 수 있다.
성과의 계기는 how >?? 왜 리더십과 팀워크로 올릴 수 있었다.
몇 퍼센트 성장시킨 경험
숫자를 통해서 간결하고 스마트하게 설득할 수 있다.
이 사람이 동료들에게도 고객들에게도 숫자를 근거로 설득하겠구나
스마트하게 일하겠구나라고 생각을 할 수 있다.
아이디어 제안형
= 제안 핵심키워드
why 이유
how 설루션
what 기대효과
저라면 A 사의 마케팅을 ---- 로 진행하겠습니다.
왜냐하면 이 부분 때문입니다.
이때 how 전략으로 어떤 기대효과를 얻어 낼 수 있었습니다.
좋은 소재가 쌓일 것입니다.
가장 인상 깊었던 A사의 서비스는 A입니다.
때문이었습니다. why
이름 더 발전하면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.
A사의 서비스에서 -0- 부분이 개선된다면 --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중요하다.
불편사례를 많이 알아두고 실현가능한 설루션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.
낮은 별점을 준 리뷰들을 보면서 구조를 읽어보기
오늘 보여드린 표나 뼈대를 통해서 얽매일 필요는 없다.
- 경험의 포인트를 살려서
- 구체화, 체계화, 명료화
- 핵심키워드는 간결히 정리
- 성과는 수치화해서 말하기
- why 어떻게 how
- 의미를 부여해 보기
- 직무적합성과 인재상의 적합성을 확인해 보기
-2강
공략 근거 정리하는 법
포인트를 살려서 구체화하는 방법
합격 사례분석
- 업무에서 적극성을 발휘한 경험?
핵심키워드 아르바이트 - 시연 제안 - 완판
-성과 판매율 2% 성장, 7일 만에 완판
네 아르바이트 당시
문제의 해결책을 직접 제안해서
판매율을 2배 성장시킨 경험이 있습니다.
드론판매 시에 구매를 안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
시연을 제안하여 일주일 만에 완판을 할 수 있었습니다.
성과를 내는 적극성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. 적재적소에 활용하면서 대화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다.
사례 2
건축영업직무
똑같은 리즈의 포인트에 맞춰서 각각의 인사이트
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해서 일했던 경험
- 사업 추진 정보 관리
부대 리모델링 사업 추진 실무관리
성과 - 시공업체와 사단 간 갈등 조율 -> 신속 재개, 추진
나의 역할- 보조감독관 - 양측 설득, 합의점 도출
문제상황- 예산을 늘려달라, 기한을 늘려달라
배웠던 성장
사업추진과 정보관리 공략의 인사이트가 필요하다.
시기가 놓치지 않게 합의 점을 찾았다.
경험은 똑같은데, 키워드를 주제로 말하는 것을 달리해야 한다.
만능답변 - 발주처 입장에서 중요한 요소 파악 -> 발주처가 원하는 성과 도출
구체적인 예시가 필요하다. 위기관리, 성과관리, 윈윈 가능함을 배웠다.
발주처 관리 역량에 대한 배움이 필요하다.
부대 공사 보조감독관? 역할이 뭔가요?
네 리모델링과 같은 공사업무를 추진하고 발주처를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.
문제상황과 설루션
발주처와 시공업체사이에 의견의 대립이 있었는데
양보할 수 있는 부분과 중요한 부분으로 설득해서 사업을 기간에 맞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
사업을 관리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배운 점은 무엇인가요?
입장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이해관리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배웠습니다.
다른 요인을 충분히 이해하고 양측을 설득해서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
핵심 키워드를 끌어와서 why를 통해 기여할 수 있었다.
꼬리 질문 - 구체적인 사례?
예산은 조정해야 하지만 작업기간을 합의점을 도출해서 양측을 설득하여
기한안에 무사히 공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
아이디어 제안형 준비를 통해서
S 건설사의 영업 마케팅 직무에 대해서 아이디어 제한을 통해서
why how what
건축 수요 증가
홍보하여 영업에 긍정적 활용
건축영업의 구체적 방안을 제시
그것을 통해서 직무를 통해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.
원인: 근거 why 고객목소리, 시장의 변화, 시장의 수요
제안: how 해결가능할 설루션
결과: 기대효과 what 그로 인해 기대되는 결과, 성과
문제해결을 하는 것이 수많은 갈등에서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이다.
-문제해결능력이 장착되어 있어야 한다. 경험소재를 준비할 때, 문제해결능력이 보이는지
논리가 보이는지를 말해야 한다.
수치화와 구체화를 하여 논리적 흐름을 체크해야 한다.
의구심을 발견하고 의구심을 해결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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